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청, 학생 맞춤형 애국가 제작・보급학생들이 녹음에 참여해 재능 기부
▲ 대구교육청, 학생 맞춤형 애국가 제작・보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더욱 쉽게 부를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음역과 호흡에 맞는 빠르기의 애국가음원과 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일선 학교와 기관에 보급했다.

이번 애국가 음원과 영상은 광복 72주년을 맞은 지난해 8월부터 제작을 시작하였다.

애국가 음원은 기존 애국가가 가장조로 음정이 높고 느려(♩=60) 학생들이 따라 부르기에 어려움이 있어 바장조로 음역을 낮추고 빠르기를 조정하여(♩=85)학생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미디편곡으로 실제 악기연주와 동일한 효과를 주는 오케스트라 반주로 만들어 학생용과 일반용으로 구분하여 각각 1절에서 4절까지 각 절과 1 ~ 4절용, 국기에 대한 경례, 묵념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되었다.

이번 음원 제작은 대구교육가족의 연주와 참여로 이뤄졌으며, 특히 대구예술영재교육원 합창단 및 대구중등교사합창단 등 학생과 교사 20여명이 작업에 참여하였다.

앞으로 영상 컨텐츠는 시대의 변화를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애국가 음원이 필요한 학교, 시민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청 홈페이지(대구교육홍보관/대구교육영상)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여 보급과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