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예천
예천군, 2018 식량작물 콩, 보리 종합컨설팅 실시농업인과 문답식 맞춤형 컨설팅으로 현장문제 즉석해결
▲ 콩 보리 재매농가종합컨설팅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콩‧보리 분야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종합컨설팅에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과장, 권경학 기술위원, 박형호 박사, 서종호 박사 등 4명이 컨설턴트로 참석했다.

컨설팅은 신품종 소개 및 재배관리, 병‧해충 관리, 작부체계에 관한 내용으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공동컨설팅과 농가 개인의 문제점에 대한 맞춤형 1:1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지보면 권용락 농가에서 범용콤바인을 이용한 보리 수확 연시 및 트랙터 부착형 콩 파종기를 이용한 콩 파종 연시를 함께 진행해 현장감 있는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은 농업인과 컨설턴트 간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고, 즉석에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서 농업인의 만족도가 높았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맞춰 고품질 콩‧보리 생산과 마케팅 분야를 강화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형 컨설팅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