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2018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운영위원회 회의 가져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청송
▲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청송군은 지난 22일 "아동과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청송"을 만들기 위해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청송군, 청송경찰서, 청송교육지원청,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연대 운영위원이 참석했다.

관계 기관 간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성으로 정보교류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아동․여성 안전 관련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등을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지역연대 활성화 지원 방안 등 다양한 의견수렴 및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청송군은 강력범죄로부터 아동․여성의 안전을 위해 우범지역 공중화장실 31개소에 비상벨을 설치 완료하였다.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및 폭력 근절 예방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예방지원 사업에 힘써오고 있다.

또한, 지난해 개소된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24시간 CCTV 모니터링을 통해 범죄예방에 기여해 오고 있다.

지속적 유해업소 지도 단속으로 유해환경으로부터 아동․청소년 안전 확보를 위해 민‧관 협력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위원장은 이날 회의를 통해 “민․관 협력과 자원․정보교류 등을 통해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폭력피해 예방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협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