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김주수 의성군수 “의성의 새로운 성장·발전”6·13 지방선거에서 군민의 선택을 받아 재선에 성공
▲김주수 의성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주수 의성군수가 6·13 지방선거에서 군민의 선택을 받아 재선에 성공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당선은 제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우리 의성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들 열정의 승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선 제7기 군정운영 방향은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앞으로 4년, 저를 믿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내 고향이자 우리 모두의 삶의 터전인 의성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선거기간 대표 공약은 무엇이며, 공약이행의 방법은

핵심 공약은 미래 먹거리를 위한 신성장 산업기반 구축, 침체한 지역상권 회생 및 일자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일자리 경제 창출, 전형적인 농업지역의 특장점을 활용한 스마트 농축산업 육성, 지역 발전형 관광산업 육성 등이다.

구체적인 시책으로 오소페딕 임플란트 산업 허브 구축, 신재생 에너지산업 추진, 세포배양 이노베이션 허브센터 구축,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 전통시장 육성, 창업 지원 허브센터 구축 등이다. 또 ICT 스마트 농축산업 육성, 낙단보 주변 관광산업 개발, 빙계 얼음골 추진, 의성 컬링장 증축 및 컬링 스포츠 대중화 등도 앞장서겠다.

▲의성군의 최대 현안 해결 방안은

현재 새로운 의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 조문국 유적지와 현재 의성에서 고운사 권역에 건립 중인 최치원 문학관 및 전시관과 양주시 최치원기념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끝으로 민선 7기를 시작하면서 의성군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의성은 현재 초고령화 심화로 인한 30년 후 지방소멸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의성의 경제 활성화가 시급하다. 젊은이들이 삶의 터전을 가꿀 비전 있는 지역으로 면모시키기 위해 10대 공약 중 절반을 경제 활성화 전략으로 채웠다. 앞으로의 4년은 의성의 경제성장에 사활을 걸겠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