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주
족구발상지, 경주서라벌배 전국족구대회 성황‘제8회 경주서라벌배 전국동호인초청 족구대회’ 열려 동호인들의 축제 한마당
▲ 제8회 경주서라벌배 전국동호인초청 족구대회, 경주농아족구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전국 족구 동호인들의 축제인 ‘제8회 경주서라벌배 전국동호인초청 족구대회’가 지난달 30일부터 1일 양일간 경주 축구공원 5, 6구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상북도족구협회와 경주시족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103개 팀, 1,000여명의 선수와 동호인이 참가해 열띤 기량을 겨뤘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전국, 경북, 경주 등 3개 부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동호인들의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족구는 삼국시대 신라 화랑들이 공을 차 넘기는 경기를 하였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깊은 역사를 지닌 우리민족 고유의 구기종목으로 누구나 쉽게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대중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족구의 발상지가 천년고도 경주임을 널리 알리고, 풍부한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족구대회 뿐 아니라 각종 국제 및 전국단위 대회 유치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나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기의 승패를 떠나 전국 동호인들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