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TP, 『독일 파노라마 베를린 2018』 단독 출전기능성 섬유소재 독일 신시장 판로개척
▲ 경북TP, 『독일 파노라마 베를린 2018』 단독 출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 천연소재융합연구센터는 ‘독일 파노라마 베를린 2018’에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경북섬유관(Pride of GB)” 부스 구축을 통해 단독 출전했다.

‘독일 파노라마 베를린 2018’은 지난 3일~5일(3일간) 독일 베를린 엑스포센터 시티에서 개최된 패션 전문 전시회다.

경북섬유관은 경북TP가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주력 비R&D)의 일환으로 경북도내 기능성 섬유 관련 기업 9개사가 참가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공동 주관하여 전시를 추진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총 52건, 720,000유로 규모의 상담 금액을 올렸으며, 특히 영천에 소재한 화수목(대표 김후자)은 독일 영화의상제작기업, 프랑스 천연소재의류기업, 스페인 재생가죽기업, 터키 패션 브랜드 등 13개사의 협업요청과 4개사와 2만 유로 상당의 샘플오더를 협의하였고, 구미의 신일텍스타일(대표 강득보)은 5개사와 2만 유로 샘플오더를 협의하였으며, 경산의 수정텍스타일(대표 김정분)은 200유로의 샘플현장판매 등의 실적을 올렸다.

경북TP 이재훈 원장은 “신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여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침체된 지역 섬유산업의 위기를 타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