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글로벌 창업 인프라 구축 위한 협약홍콩, 중국 창업전문 3개 기관과 협약체결, 질 높은 창업지원 서비스 제공
▲ 투자지원 위한 So in So good HK와 MOU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이 글로벌 창업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해외창업전문 3개 기관과 릴레이 협약을 체결했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홍콩과 중국을 방문해 해외 현지 창업전문기관들과 네트워크 교류를 통해 현지 창업환경을 분석하고 투자지원을 받기 위한 협의를 갖고 MOU를 체결했다.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인 RISE에 대구대 창업지원단에서 육성한 스타트업 3개 창업팀과 함께 참여해 직접 부스를 열고 글로벌 무대인 아시아 스타트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권순재 단장은 이 자리에서 홍콩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관인 LiME-HK와 창업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창업자의 실전 교육과 멘토링, 경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엑셀러레이터 지원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어 본거지를 둔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기관인 So in So good HK 엑셀레레이터와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MOU를 체결했다.

또한, 홍콩의 창업지원기관 중의 하나인 HKSTP를 방문해 대구대 창업지원단과 스타트업 육성, 교육, 엑셀러레이팅과 투자 협력을 위한 협의를 가졌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자들에게 해외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성공적인 창업과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