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 실시미소와 인사로 나누는 행복한 민원실로 거듭나
▲성주군,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민원실 근무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1회 민원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5일에는 근무 시작 전 이강우 민원봉사과장이 직접 나서 그 동안의 형식적인 교육을 탈피하고 민원인들과 공감하고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만들기 위한 친절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민원실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는데, 상냥한 미소로 인사하고 맞이하기, 친절히 안내하기 등 민원인과의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결의를 다졌으며, 민원인들에게 가장 편안하고 행복한 곳으로 거듭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성주군에서는 민원친절교육 외에도 밝고 행복한 민원실 조성을 위해 교양도서와 커피, 녹차 등이 구비된 미니 북카페를 운영하고, 민원인 전용 컴퓨터, 팩스, 프린터, 복사기를 구비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용 확대경과 청각장애인용 보청기, 휠체어 등을 구비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배려도 놓치지 않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민선7기 취임하면서 군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한 성주를 만들겠다는 결심으로 군정을 추진하고 있는데, 공공기관을 방문하였을 때 민원실은 그 기관의 얼굴이 된다. 민원실이 밝고 편안해야 성주군민이 행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군민이 성주군 민원실을 행복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