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중국 후난성(湖南省) 부성장 일행 경북도 방문4차산업․관광․농업 교류협력 확대에 잰걸음
  • 권은희, 여의봉, 서연지 기자
  • 승인 2018.09.06 23:00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여의봉, 서연지 기자] 중국 후난성 부성장 일행이 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경북도를 방문했다.

이번 후난성 부성장 일행의 경북도 방문은 지난 2016년 양 지역 간 자매교류의향서 체결 2주년을 기념하고, 이철우 도지사의 민선7기 도정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이중청(隨忠誠) 후난성 부성장 일행(7명)은 먼저 도청을 방문해 전우헌 경제부지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경북도 민선7기의 시작을 축하하고, 양 지역 교류관계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에 대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 경주 신라문화와 안동 유교문화로 대표되는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호 테마관광단 파견 ▲ 4차산업 및 친환경 산업분야 협력강화 ▲ 귀농․귀촌을 기반으로 한 농업분야 교류 활성화에 대해 뜻을 같이하고, 아울러 양 지역관계를 자매결연 관계로 격상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아주 가까운 이웃이자 파트너”라며 “경북과 후난성도 호국정신, 유교문화 등의 동질성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고 화답했다.

이번 방문에서 후난성 대표단은 경북지역의 귀농 기업 및 농가를 직접 시찰하고 지역의 청년 귀농귀촌 성공사례와 정책환경을 벤치마킹하는 한편, 향후 양 지역의 귀농귀촌 및 청년 일자리정책 분야 등에서의 교류협력의 초석을 다진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현재 경북은 중국 5개 지역(성․시․구)과 자매우호관계를 맺고 다양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앙정부의 신북방정책 기조에 발맞춰 경제․통상․인문․역사 등 광범위한 영역에서 더 많은 경북인이 참여할 수 있는 대(對)중국 교류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은희, 여의봉,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