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주
경주시민과 함께하는 범시민자전거타기 축제시민 2천여명 참석, 자전거타기 생활문화 정착 기여
▲제24회 범시민자전거타기축제 및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가 후원하고 경주청년회의소가 주최하는 ‘제24회 범시민자전거타기축제 및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8일 황성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 타기를 통해 도심 교통문제 해결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도시 환경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시민들의 체력 증진과 활력있는 생활 문화 조성, 그리고 역사문화도시 경주의 자전거 투어 관광콘텐츠 확산 효과도 기대된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와 대회 참가 시민, 어린이 등 2,0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자전거타기 퍼레이드는 타임캡슐공원에서 예술의 전당을 거쳐 계림고등학고를 지나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2.5km 코스로 진행됐다.

자전거타기 외에도 독도수호 메시지보내기 퍼포먼스, 난타공연, 비보이 공연, K-Pop 공연, 소년소녀가장 돕기 행사,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져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자전거 생활 문화의 정착으로 이어져 시민의 건강과 에너지 절약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온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즐거운 축제로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