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의회, 제1차 정례회 군정질문 실시‘의성 슈퍼푸드 마늘축제’ 추진 효율적 추진방안 등 다뤄
▲1차 정례회 군정질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의회는 제224회 정례회 기간 중 13일 본회장에서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군정질문은 집행부를 상대로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박화자, 김우정, 이충원 의원 순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박화자 의원은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주차 관리 개선에 대한 내용으로 ▲장애인 전용주차장 설치기준 미달 주차장에 대한 조치 계획, ▲불법주차행위, 주차방해 행위 등 장애인 등 편의법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향후 계획,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지정 등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의 주차여건과 관내 운행버스 좌석 표시의 개선 계획 등을 질문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시내버스도우미사업은 어르신 승․하차안내, 어르신 요금결제 등을 도와주며 경북도 최초로 시행중으로 12월 결과분석 후 확대시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 노인불법주차에 대해서는 이장회의, 주민교육, 소식지 등을 통해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 김우정 의원은 시설물의 관리운영 개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내용을, 이충원 의원은 전국 최고의 명성 의성마늘 우수성 홍보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질의를 진행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