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창업지원단, 글로벌 창업 행보 두각인니 PLUG AND PLAY 등 해외 유수 창업전문 기관과 MOU체결
▲대구대 창업지원단, 인도네시아 이노시뮬레이션사와 MOU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이 해외 글로벌 창업 행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학생 창업 동아리 15팀을 선발해 11일부터 1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했다.

창업지원단은 해외 창업 전문 기관들의 협력을 이끌어 내는 한편 창업 동아리 학생들의 글로벌 창업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카르타에서 ‘제3회 DU Dream 글로벌 창업캠프’를 열었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12일 인도네시아 PLUG AND PLAY와 스타트업 해외 진출시 엑셀러레이팅, 투자 및 교육지원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서 20여명의 대구대 창업 동아리 학생들이 자신들의 아이템을 발표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PLUG AND PLAY 담당자들이 직접 학생들을 멘토링했다.

같은날 인도네시아 이노시뮬레이션 회사와 VR 및 AR관련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

또한,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본사를 두고 있는 iBSG는 2018년 대구대 창업선도대학 아이템사업화에 선정된 ㈜씨엘비네트웍스에 대구대 창업지원단을 통해 10만불을 투자하기로 협약했다.

14일에는 대구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보육하고 육성한 창업기업들이 자카르타에서 열린 글로벌 데모데이 Advance 7 in Jakarta에 참가했다.

학생들의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했다. 창업지원단은 인도네시아의 최신 창업 트랜드를 체험하기 위해 창업 전문 기관을 견학했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는 한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