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GAP 모범사례 대상 수상상주원예영농조합법인이 농산물 우수관리 우수사례 전국 대회 대상 수상
▲상주시 GAP 모범사례 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17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했다.

그 결과 상주 원예영농조합법인이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5월 상주시의 추천을 통해 경상북도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서면심사 및 까다로운 현장심사에 걸쳐 최종 10개소의 단체가 발표심사에 참여했다.

또한, 30명의 학계, 소비자, 생산자단체 등 전문가 심사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 대상자가 결정되어 농식품부 장관상 및 시상금을 획득했다.

상주원예영농조합법인은 1994년 설립, 현재 15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체회원 중 141명, 503ha의 GAP인증면적을 획득하는 등 향후 전 회원 인증을 목표로 안전농산물 생산 및 유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금번 수상을 통해 GAP우수사례 전용 홍보관 출품, 대형 유통업체 우선 입점 등 전국 유통량이 75%이상을 차지하는 “상주오이가 안전하다”는 소비자 인식전환과 상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안전농산물 생산에 대한 상주지역 농가들의 높은 의식수준의 결과라고 말하면서, 안전먹거리 생산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며 또한 GAP인증면적 확대에 행정기관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