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의성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성공적 추진 위한 간담회 개최,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 구축 사업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 18일 의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농업인회관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는 청와대 민형배 자치발전비서관, 송미령 중앙계획지원단장, 농식품부 김철 지역개발과장, 경북도청 김주령 농축산유통국장,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주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의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추진단, 액션그룹 등 사업관계자를 만나 사업추진계획 등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민형배 비서관은 이번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상향식으로 추진되어야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며, 지역의 주민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의성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 현재 추진 중인 의성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공유경제를 통한 유휴시설 활용 등 사업고도화로 의성군에 활력을 불어넣어 의성군이 한번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성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그동안 구축된 설비 등 지역자산과 다양한 민간 조직을 활용하여 산업고도화, 일자리창출 등의 농촌의 자립적 성장기반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의성군은 오는 2021년까지 4년간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창업공간조성, 공유거점가공시설, 유휴점포 공유마켓, 마늘산업고도화 체험형 팩토리, 방문객 유입을 위한 축제·행사, 농특산물 홍보마케팅, 주민·전문가 양성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