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LG디스플레이 유아 대상 아동위험상황극 아동학대예방교욱 진행구미경찰서 연계 보육교사 대상 아동학대예방 교육 진행
▲LG디스플레이 유아 대상 아동위험상황극 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이순호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지부장 박세정), 구미경찰서(서장 이성호)는 지난 17일,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내 소강당에서 구미지역 유아들을 대상으로 아동위험상황극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 존중해요’ 공연을 진행했다.

아동위험상황극 ‘소중한 몸과 마음을 서로 존중해요’는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성폭력 상황을 인형극으로 연출해 유아들이 보다 쉽게 성폭력 예방법을 인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어린이집 내부 공간 등의 문제로 자체적으로 진행이 어려운 구미지역 어린이집 6개원 260여 명의 유아들을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으로 초대해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활동은 구미경찰서에서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진행하여 교육적 효과를 한층 더 높였으며, 지역의 각 영역에서 아동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구미경찰서 3개 기관의 협력으로 이루어낸 점에서 뜻 깊은 활동이었다.

LG디스플레이 구미경영지원담당 신영철 상무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아동위험상황극을 통해 아동들이 소중한 성을 지키기 위한 안전원칙을 몸소 이해했기를 바라며,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교사 분들에게도 경각심을 심어주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미지역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아동권리를 지키며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16년부터 구미지역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동위험상황극’을 진행하고 있으며, 방학이 되면 결식 위험에 처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급식과 교육을 지원하는 △‘희망의 도시락’ 등 지역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