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YWCA, 예비·신혼·중년부부 맞춤형 부부교육 실시소통하고 공감하는 부부가 되어갑니다
▲대구YWCA, 예비·신혼·중년부부 맞춤형 부부교육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YWCA는 예비·신혼·중년부부를 대상으로 ‘소통하는 부부, 공감하는 부부’ 교육을 진행한다.

대구시 양성평등기금사업으로 진행되는 ‘소통하는 부부, 공감하는 부부’ 교육은 예비·신혼·중년부부들 간에 대상별로 나타나는 특징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부부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9월 신혼부부 교육을 시작으로 10월에는 예비부부교육, 11월에는 중년부부를 위한 힐링 캠프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앞서 개최된 예비부부를 위한 교육에서는 우리 결혼 설계하기, 소통과 공감, 재무설계 등에 대한 강의와 부부찻잔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11월 3일 19시 30분 대백프라자 프라임홀에서는 ‘소통男, 공감女’의 만남과 사랑, 결혼, 현실 테마로 한 뮤지컬 ‘갈라콘서트’가 예비·신혼부부를 위해 준비되어 있다.

또한 50~60대 중년부부를 위한 ‘중년부부힐링 고(Go)백(Back)캠프’가 가창 호텔드포레에서 11월 9일 1박 2일 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결혼과 부부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물질만능주의 사회풍조와 남들만큼 치러야 한다는 체면문화 등으로 결혼을 기피하고 부담으로 여기고 있는 현실에서, 결혼이 지닌 본래의 의미를 되살릴 수 있는 작지만 합리적인 결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