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경북지방우정청, 「포스트페이(Post Pay) 간편결제 서비스 시연 행사」 개최10.26. 동대구역 광장,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없어 지역상권 활성화 기여
▲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이 동대구역 광장에서 포스트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서미영 기자] 경북지방우정청은 10월 26일 우체국과 함께하는 경북 우수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행사가 열린 동대구역 광장에서 ‘포스트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시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스트페이 간편결제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나 바코드를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다. 포스트페이 결제 시 신용카드보다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소상공인에게는 결제 수수료가 없어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포스트페이 간편결제 신규가맹점으로 우체국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직거래장터를 찾는 고객들은 포스트페이 또는 우체국체크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기념품(휴대용 시장바구니)도 받을 수 있다.

송정수 경북지방우정청장은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수수료 없는 포스트페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스마트폰 이용에 따른 생활패턴 변화에 발맞춰 상인은 물론 소비자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우체국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