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2018 부모교육 정보마당’ 개최수성못 상화동산에서 10월 27일 열려
▲대구시, ‘2018 부모교육 정보마당’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부모 역할의 책임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가족이 다함께 참여하여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2018 부모교육 정보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모! 교육·힐링이 필요해’라는 슬로건 아래 10월 27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학습·정서·건강 등 시민에게 유용한 부모교육 관련 맞춤형 정보를 30여개 기관·단체에서 60여개 체험부스관을 운영하여 제공했다.

올해는 지난해 참여자들의 요구 및 평가결과를 반영하여 부모교육 주제관, 커뮤니티존, 먹거리존, 학습존, 정서존, 건강존, 평생교육존으로 구분하여 진행하였으며, 1인당 체험부스 10개를 체험하면 선물도 제공했다.

부대행사로는 가족 간에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기 위해 가족화 그리기대회가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로 나뉘어 오전 10시부터 열렸으며, 시장상 10명(대상1, 최우수3, 우수 3, 장려3)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자녀들은 우리의 미래를 희망으로 만드는 주역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녀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모가 올바른 부모자격을 갖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험도 중요하지만 부모교육과 가족들이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어 건강한 가정, 행복한 시민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