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영주
영주시노인복지관 ‘제1회 영주시‧SK머티리얼즈와 함께해孝 페스티벌!’ 성료지역사회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
▲ 영주시 노인복지관 함께해요 페스티벌 개막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시, SK머티리얼즈가 주최하고 영주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제1회 <함께해孝 페스티벌!>이 26일 영주시노인복지관 바닥분수 광장에서 개최됐다.

영주시노인복지관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사회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욱현 영주시장과 이중호 시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과 장용호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어르신 1,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성료했다.

영주시노인복지관 평생교육반과 지역가수, 아르스노바의 성악공연, 하나유치원 원아의 공연 등 다채로운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 <함께해孝 페스티벌!> 1부는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사회 활동과 자기 관리로 귀감이 되는 어르신에게 <만수무강상>을 전달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으며 영주시의 화합과 협동, 어르신과 아동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영주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비빔밥 퍼포먼스도 가졌다.

또한 영주시노인복지관 앞 바닥분수공원에서는 인애가한방병원의 「사상체질검사」와 「물리치료」, 영남의료기의 「뇌청력 바로 알기」, 영주소방서의 「심폐 소생술 교육」, 영주자인병원의 「혈압 및 당뇨 측정과 「전기 물리치료 체험」 등 건강 부스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지역주민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함께해孝 페스티벌!>은 지역에 터를 두고 있는 SK머티리얼즈에서 영주 지역 노인복지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0여 명이 행사 진행에 함께 도움을 줘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점심은 ㈜영주물류에서 영주를 대표하는 한우와 가마솥곰탕 1,500인분을 후원해 주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기념식 축사를 통해 “영주시 발전의 주력이신 영주시 어르신을 모신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영주시 발전을 위해 늘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영주시노인복지관 이경희 관장은 “우리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해 발전시키고자 마련한 이번 <함께해孝 페스티벌!>에 주인공이신 어르신들이 많이 참석해 주신 덕분에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행복 공동체로 발돋움할 영주시노인복지관을 지켜봐 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큰 포부를 전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