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관광공사, 대만 관광객 유치 집중 홍보2018 타이베이국제여전에서 현지 여행업계 및 소비자 대상 마케팅 전개
▲2018 타이베이국제여전 참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대만관광객 유치를 위해 23일부터 26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18 타이베이국제여전’에 참가해 홍보마케팅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6~19일까지 열린 대만 타이난국제여행전람회에 지자체 중에서 처음으로 경북홍보부스를 운영한데 이어 자유여행객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는 대만 시장에서 자유여행 목적지로서 경북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집중 홍보했다.

이번 박람회 기간에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참가자 78%가 단체관광보다 자유여행을 선호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대만에서 선호하는 경주벚꽃마라톤 1일 투어, 1박2일 투어가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북 SNS 홍보 이벤트와 설문조사 이벤트로 참관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특히, 대만의 최대 여행사인 ‘라이언여행사’의 한국 자유여행 상품 담당자와의 면담에서 경주벚꽃상품과 더불어 새로운 경북여행상품 개발에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대만에서 열리는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여행사 및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경북의 문화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