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항
포항시,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집중 점검시민평가단, 4대 분야 총 94개 대상 공약 중 20여개 사업 토론
▲2018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2차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지난 16일에 이어 30일 시청에서 ‘2018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포항시장 공약사항 실천계획 검토와 함께 조정요청 공약 및 사업추진 시 개선방안 등에 대한 담당부서 팀장의 설명과 이에 대한 평가단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평가대상 공약은 4대 분야 총 94건의 계획 공약 중 지난 1차 회의 때 시민평가단이 직접 선정한 17건의 공약과 공약 명칭이나 예산, 사업내용 변경, 연계추진 가능사업 통합 등 조정이 필요한 공약 3건 등 총 20건의 공약이 주로 다뤄졌다.

무엇보다도, 5개의 분임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시민평가단이 직접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들을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호응도가 켰다.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은 오는 12월 14일에 있을 마지막 3차 회의를 통해 조정 공약사업들에 대한 최종 심의를 거쳐 투표로 공약사업 조정안을 최종 확정한다.

포항시에서는 평가단에서 권고한 개선방안에 대해 실무부서의 검토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에 반영하고, 12월말 중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