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동절기 온(溫)맵시 홍보 캠페인 펼쳐온(溫)맵시로 체온은 높이고! 온실가스는 줄이고!
▲동절기 온맵기 캠페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안동시, 경상북도환경연수원 등과 공동으로 7일(금) 안동 구시장에서 동절기 온(溫)맵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도민들에게 온실가스에 의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겨울철 온(溫)맵시를 생활화하는 등 일상생활 속 친환경 생활 실천으로 기후변화에 대응,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도는 온(溫)맵시 생활화를 위해 겨울철 실내온도 18℃~20℃ 유지하기, 온(溫)맵시로 체온 2.4℃ 올려주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컴퓨터 절전을 위한 그린터치 설치하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하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을 홍보한다.

도는 이날 안동 구시장을 찾은 도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수면양말을 선물하는 한편 홍보 리플릿 배부와 친환경 생활 실천서약 등으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에 도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김호섭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동절기 온맵시(내복입기 등)는 실내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동시에 신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만큼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