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대 영재교육원, 2018학년도 수료식 개최한국정보올림피아드 은·동상 수상, 우수 논문상 수상 등 성과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 2018학년도 수료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 대구대학교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이 지난 8일 2018학년도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120시간에 걸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 59명이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또한, 김도현, 임자영, 신민권 학생은 우수한 성적과 모범적인 태도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나태영 대구대 DU인재법학부 교수는 “자유롭게 날개를 펴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대구대 정보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올 한해 크고 작은 대회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록과 김도현 학생은 올해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초등부 동상과 중등부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융합영재 학생들은 직접 관심 있는 주제를 정하고 교수님들의 사사를 받아 12월에 열릴 대구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순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장은 “개원한지 3년을 맞이하는 융합영재교육원과 올해 개원한 외국어영재교육원 수료생의 진로 및 진학 현황은 계속 조사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부터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설치를 인가받아 문을 연 대구대 글로벌브릿지 영재교육원은 우수한 강사진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IT, 융합, 글로벌 영재육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