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고령
고령군, 2기분 자동차세 14억 6천만원 부과가상계좌, 자동이체, ATM기 등 이용 편리하게 납부 가능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지난 10일 군에 등록된 차량 9,033대를 대상으로 2018년 제2기분 자동차세 14억 6,600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하고 납세고지서를 일괄 발송했다.

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 12월 1일 현재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납부기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이며, 납부기한을 넘기면 3%의 가산금이 추가된다.

이번 자동차세는 올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기간에 대한 세금으로, 중간에 자동차를 신규 등록했거나 이전 등록한 경우 소유한 기간만큼만 납부하게 된다.

또, 1월, 3월, 6월, 9월에 자동차세를 선납한 자동차 소유자에겐 12월 자동차세가 과세되지 않는다.

자동차세 납부는 고지서 없이도 은행 현금지급기에서 현금카드,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지방세 신고·납부 시스템인 위택스, 가상계좌이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납부기한을 넘겨 가산금을 부담하는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관내 주요 게시대에 현수막을 설치하고 납부 안내 홍보방송을 하는 등 자동차세 납부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