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2018 평생교육 담당 공무원 워크숍' 가져지역 평생교육 우수사례 공유 및 활성화 위한 의견수렴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14일 청송 대명리조트에서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들의 업무 교류와 사례 공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도, 시군 관계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생교육 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평생학습시대를 맞아 더욱 중요성이 조명되고 있는 올바른 부모교육 역할 방안 모색을 위한 전문가 특강에 이어 지난 10월 갑작스런 콩레이 태풍에도 불구하고 ‘제6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영주시의 사례발표를 통해 그간 박람회 추진경과와 성과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 평생교육 우수사례로 청도군은 평생교육 사업간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싱그린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사업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예천군은 이․미용 봉사자 양성과정과 시니어청춘대학 재능기부자 양성사업을 통해 평생학습이 지역 나눔 봉사로 연계되는 사례를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했다.

이번 평생교육 담당자 워크숍은 한 해의 지역 평생교육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실있는 평생교육 추진을 위한 지역 간 교류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내년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의기투합과 결의를 다지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