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달성
달성군, 2019년도 예산안 7,193억원 확정역동적인 민선7기 군정, 26만 군민들과 함께 그린다!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군민 중심 민선7기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군정슬로건인 ‘대구의 미래 달성 꽃피다’ 구현을 위해 총 7,193억 원의 2019년도 예산을 군의회의 심의·의결에 따라 최종 확정했다.

달성군 2019년도 예산은 민선7기 분야별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대구의 미래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일자리가 튼튼한 첨단경제’, ‘행복한 감동복지’, ‘명품 교육·문화·관광’, ‘자연친화 안전1등’, ‘군민중심 자치분권’ 조성을 위한 정책 추진에 군정 역점을 두고 균형 있게 투자해 나갈 계획이다.

역점시책별 주요사업은 ▲일자리가 튼튼한 첨단경제 육성 ▲행복한 감동복지로 따듯하고 아름다운 달성 건설 ▲명품 교육·문화·관광 활력화로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달성 ▲자연친화 안전1등 달성으로 혁신적인 정주여건 개선 ▲군민중심 자치분권 실현 등이 있다.

김문오 군수는 “2019년 예산은 민선7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그 동안 군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분야별 핵심 사업에 중점을 두고 군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내실 있고 짜임새 있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또한, “민선6기, 지난 4년이 대구의 뿌리로서 강한 자긍심을 바탕으로 대구 발전의 탄탄한 기틀을 마련했다면, 민선7기는 대구의 뿌리인 ’달성의 새로운 미래와 군민행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 군민생활속의 문화·예술·관광 정착, 질 높은 정주여건 개선 등 군정 전 분야에 걸쳐 활짝 꽃피고 소중하게 열매 맺어 대구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선도하는데 26만 군민들과 900여 공직자들이 협업과 소통을 통하여 역량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