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2019년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공모 선정성주 기적의 어린이 놀이터 조성 추진
▲성주군, 2019년 어린이놀이터 조성사업 공모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이 ‘아이 행복한 젊은 경북을 만들어가는 2019년 어린이놀이터 조성 공모사업’에 도전해 탐험, 상상할 수 있는 놀이터, 스스로 만들고 스스로 해결하며 다 같이 어울리는 놀이터를 테마로 한 '성주 기적의 어린이 놀이터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현재, 도시화에 따른 어린이 놀이공간이 부족하고, 정량화된 놀이공간만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스스로 위험을 느끼며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 있는 놀이공간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놀이활동을 위한 무한 상상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아이들의 놀 권리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성주군은 지역주민, 어린이, 전문가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놀이터, 어린이에게 사회성, 협동심을 함양하는 공간조성을 기본 방향으로 성주군만의 특색 있고 인근 대도시에서도 찾는 어린이 놀이터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주민, 어린이, 전문가들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어린이 놀이터사업이 보다 발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