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관광테마열차, 온라인퀴즈쇼 잼라이브에 나온다!경북도, 관광 홍보를 위해 잼라이브와 함께 방송 진행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30일 오후2시를 시작으로 내년도 1~2월에 걸쳐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온라인 퀴즈쇼인 잼라이브에 경상북도 관광 관련 문제를 송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방송은 경북의 중서부권 관광진흥협의회와 함께 회차당 1~2문제씩 총 9개의 퀴즈를 출제한다.

잼라이브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실시간 퀴즈쇼다. 일정 금액의 상금을 두고 퀴즈를 모두 맞춘 사람들이 상금을 n분의 1로 가져가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오후 9시<토․일 2회(14시,21시)>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으로 접속해야 문제를 풀 수 있지만 동시 접속자 수는 평균 10만여 명을 넘어선다.

경북도는 우수한 철도 인프라와 지역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연계해 운영 중인 경북관광 테마열차에 대한 퀴즈를 준비했으며 이 밖에도 김천, 구미, 경산, 군위, 청도, 고령, 성주, 칠곡에서 관광에 관한 퀴즈를 1문제씩 출제해 경북을 알린다.

경북도는 지난 7월 민선 7기 출범 경북발전 10대 분야 핵심과제 중 하나로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명소 경북’을 정하고 세계로 열린 관광 경북의 새바람을 일으키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존의 틀을 깬 다양한 홍보전략을 위해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SNS 채널을 통해 아름다운 경북 관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