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군, 개포 풍정마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에 선정일반농산어촌 마을 만들기사업 5억원 확보
▲ 종합계획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예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사업에 개포면 풍정마을(추진위원장 : 이상배) 만들기 사업을 응모하여 지난 12월 14일 농림축산식품부 중앙심사를 거쳐 대상지로 최종 확정되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사업은 농촌지역에 쾌적한 주거공간을 조성하고 농촌 활력 및 공동체 활성화를 제고하기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선정된 풍정마을에 사업비 5억원(국비 70%, 지방비 30%)을 2019년부터 2년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화합의 주파수 89.1Mhz 풍정 라디오 마을이란 비전으로 방송국과 함께하는 주민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방송실과 다목적 광장을 조성하고,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자원을 구축하기 위해 단물이 솟는 젖샘 우물 복원과 두꺼비 바위 주변을 공원화하여 지역 내 문화유산으로 가꾸어 갈 계획이다.

장사휘 건설교통과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농촌마을의 기초생활기반이 정비되고 경관 및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개선되어 농촌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공동체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