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최상의 소프트웨어 교육 인프라 지원학교 정보화장비 보급 및 컴퓨터교육실 환경개선 동시 추진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2019년에 학교 정보화장비 보급과 컴퓨터교육실 환경개선 사업을 동시에 추진하여, 소프트웨어 교육 인프라 교체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 정보화장비 보급 사업은 소프트웨어 교육에 필요한 업무용, 학급용 및 컴퓨터교육실의 컴퓨터(데스크톱, 노트북)와 영상장비(텔레비전, 비디오프로젝터)를 교육청에서 일괄 구매하여 보급하는 사업으로써 2018년도에 97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1,390대의 장비를 보급했다.

그리고 컴퓨터교육실 환경개선 사업은 학교 컴퓨터교육실의 교실바닥, 냉난방기, 책상, 의자등을 교체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써 2018년도에 6억 3,25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24개 학교의 컴퓨터교육실 환경을 개선했다.

2019년에는 총 13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신학기가 시작되기 전인 1~2월에 90개 학교의 컴퓨터교육실 환경을 개선하고, 9,662대의 학교 정보화장비를 구매하여 설치·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2019년도에는 일반교실보다 많은 정보화장비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교육실 특성을 감안하여 고성능 냉난방기로 교체할 수 있도록 예산을 증액하였고, 기존 사양보다 SSD 용량을 120GB에서 250GB로 증가된 컴퓨터를 보급하여 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리고 영상장비도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화면공유가 가능한 기능이 탑재된 65인치 텔레비전과, 고해상도 FULL HD 비디오프로젝터를 학교에서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최상의 소프트웨어 교육 인프라 지원으로 학생들이 미래 소프트웨어 산업의 핵심 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