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청소년 도박 중독 예방 앞장학교자체 교육 실시 및 교육 서비스 활용

경상북도교육청은 8일 청소년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더불어 도박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검토하도록 부탁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2018년 청소년 도박문제 실태조사에 의하면 경북지역의 청소년 도박중독 위험성이 ‘전국평균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면서 특별한 예방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실제 경북은 위험집단의 비율이 6.8%로 전국 6.4%보다 다소 높으며 제주도(14.1%)보다는 낮지만 대구(4.6%)보단 높은 편이어서 이를 심각한 수준으로 인식하고 생활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에서는 이날 학교로 도박예방 교육 및 치료기관 안내에 관한 공문을 발송하면서 학교폭력에 준하여 연간 자체 예방교육을 2회 이상 실시할 것을 강조하였다. 뿐만 아니라, 외부전문기관과 연계한 예방교육을 실시하도록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예방교육방법과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했다.

그리고 지역(포항,구미)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소개하면서 중독위험군에게 개인상담과 가족교육을 받으면서 체계적인 예방교육을 안내했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학생들이 도박, 인터넷 게임중독이 심해지면 그 자체도 문제지만 이로 인한 도박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폭력·절도·사기 등 2차 범죄가 우려된다.”면서

“어려움에 처해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유관기관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