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 품질 인증 우수수산물 홍보판매센터' 개점식 가져수산물브랜드 ‘해선생(海鮮生)" 육성으로 지역 수산물 판로 확대에 나서
▲포항시 우수수산물 홍보판매센터 개점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에서 인증하는 수산물 제품들을 한곳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포항시 우수수산물 홍보판매센터 ‘해선생’이 장성동에 자리 잡고 9일 개점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강필순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을 비롯한 경제산업위 시의원,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등 각계각층의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개점을 축하했다.

포항시는 지난해 지역 내에서 어획 및 가공되는 수산물의 안전먹거리 확보 및 대외경쟁력 향상을 위해 자체 기준을 마련하여 지자체 최초로 ‘수산물 품질인증제’를 시행했다.

‘해선생’은 이러한 인증업체의 제품들을 홍보·판매하는 곳으로, 과메기, 가자미, 갈치, 성게알, 문어, 오징어, 코다리, 바다장어, 생아귀, 젓갈류, 밥식해류, 생선구이세트 등 고품질의 우수한 수산물을 판매한다.

또한, 수산물 HMR(가정간편식) 상품, 혼밥·혼술 상품 등 다양한 상품 개발 판매함으로써 차별화된 기업형 지역수산물 품질관리 브랜드로 포항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가 책임지고 자체 기준을 마련하여 보증하는 브랜드인 ‘해선생’이 소비자에게 보다 바른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더불어 생산자의 보호 및 육성을 동반한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포항시의 수산물품질관리인증을 받은 업체는 7곳으로 앞으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의 필수 인증과 함께 중금속, 유해균과 기타 위해요소 검사 엄격한 기준에 적용해 인증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