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김천
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 개최무엇이든 상상하고, 만들어보고 누구든지 즐겨라!
▲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김천교육지원청은 16일 김천발명교육센터 및 영재교육원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을 개최했다.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은 경상북도교육청 관계자, 도의원, 서부권역 교육장협의회, 김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 등을 초청했다.

관악밴드 축하공연, 환영사, 축사, 커팅식, 무한상상실 투어 등의 순으로 김천교육지원청의 창의융합무한상상실의 완공을 축하하고, 시설을 홍보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은 경상북도교육청 예산 2억원을 지원받아 휴게공간, 학습공간, 작업공간으로 구성되어 레이저커팅, 3D프린팅, 피지컬컴퓨팅, 목공, 공예 등의 다양한 메이커활동을 펼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로 완공됐다.

신정숙 교육장은 “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은 아이들이 꿈꾸는 공장으로서 미래 창의융합인재육성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공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경북에서 처음으로 시도되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며, 앞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 사회 모두에게 사랑 받는 열정 가득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