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한동대, 미얀마 대학과 공동교육과정 시행양곤기술대학에서 장순흥 총장 “개도국에서 대학교육의 중요성” 특강 실시
▲장순흥 총장 특강, 양곤기술대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미얀마 양곤기술대학, 양곤컴퓨터대학 및 만달레이 소재 두 대학에서 교수와 학생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유니트윈 공동교육과정을 시행했다.

아울러 만달레이기술대학에서는 양교의 기술발전과 향후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한동대 장순흥 총장과 8명의 팀원은 14일과 15일에 양곤기술대학과 양곤컴퓨터대학을 방문해 한동대와 두 대학 총장 간의 협의를 통해 협력강화 및 확대를 논의했다.

이와 함께 양곤기술대학에서는 구자문, 김주일 등 한동대 도시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들의 단기 중점 강의를 통하여 교통, 주택, 산업개발 등 다양한 도시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써 스마트시티를 제시했다.

미얀마 양곤에 이어, 16일과 17일에는 만달레이를 방문해 시 차원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시티를 중점 주제로 선정하여 만달레이기술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만달레이기술대학 교수와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대학들의 교수들을 대상으로 스마트시티에 관하여 단기 교육을 시행했다.

이어 17일에는 기술만달레이대학을 방문해 스마트시티에 관한 단기 교육을 성황리에 마치고, 향후 더욱 발전된 내용의 공동교육과정을 시행하기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지속해서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