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포항
한동대, 르완다 국립대와 공동교육과정 시행르완다 경제발전 전략 수립 및 교수 역량 강화 세미나 실시
▲키갈리 종합기술훈련원 교수 대상 역량 강화세미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동대학교는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 28일부터 1월 31일까지 르완다 국립대학교, 키갈리 종합기술훈련원 관계자들과 르완다 경제발전 전략 수립 및 교수 역량 강화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의 결과로 르완다 국립대학교에 ICT 석사학위 공동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오는 8월 중순에 ‘차세대 기업가 정신 훈련’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합의했다.

이 프로그램은 르완다 국립대학교의 창업지원 및 기업가 정신 관련 교육강좌를 개설하고 강의한다. 프로그램은 ‘르완다 경제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한동대는 지난해 8월 르완다 국립대학교와 창업 및 기업가 정신 교육과정을 위한 대학 간의 유니트윈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김영섭 국제개발협력 대학원장은 “이번 세미나가 르완다 종합기술대학 교수들의 역량을 한층 더 강하하고 르완다의 교육기반 강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제임스 가슘바 르완다 종합기술훈련원 총장은 “한동대 유니윈 사업이 르완다 ICT 및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 르완다의 전반적인 교육수준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