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도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수출 본격화해외에서 맛과 품질 인증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수출 본격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청도군은 지난 26일 청도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하는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청도군청에서 가졌다.

이번 전시회는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행사로써 상호협력을 통해 서로 상생하고, 더 나아가 수출 증대로 농산물 가격경쟁력 강화 및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해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주식회사,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등 해외 유명유통업체와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등 국내 서울·부산 대형유통업체, 경북통상, NH농협청도군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대표, 생산자·가공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의 전시·홍보와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 상담, 수출증대를 기원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져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청도군은 2018년에 수출 활성화를 위하여 일본 내 대형 유통업체인 팜마인드사와 캐나다 벤쿠버에서 한남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티-브라더스업체와 MOU를 체결하였으며, 해외 유통업체에서는 청도군 농·특산물 수입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기로 약속한 바가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통해 해외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해외에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있는 품목은 조직적으로 품질관리가 될 수 있도록 수출전담 농가 및 공선조직육성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지난해 농·특산물 수출액 7천만달러 대비 40% 증가한 1억불 수출을 목표로 행·재정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