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군위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다채로운 공연들로 가득!올 한해 클래식, 국악, 연극, 무용 등 레퍼토리 공연이 풍성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연간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는 올 한해 검증된 레퍼토리 공연과 우수한 국립 및 지역예술단체와 함께하는 초청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선보인다.

2007년 9월 5일 개관 이후 군위를 대표하는 품격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은 개관 12주년을 맞이해 클래식, 국악, 오페라, 무용, 어린이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으로 군위군민들에게 문화예술로 누리는 삶을 전달하고자 한다.

3월 군위의 봄을 알리는 <장윤정과 함께하는 2019 신춘 Dream 콘서트>로 트로트 여왕 장윤정과 발라드 가수 홍대광의 노래와 댄스팀 카리스, 개그맨 정명훈이 MC로서 출연하여 남녀노소 및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공연으로 진행되며 21일 오후 7시 30분에 막을 올린다.

4월 25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동요콘서트 구름빵>이 진행된다. <동요 콘서트 구름빵>은 베스트 셀러 그림책 <구름빵>의 따뜻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쉴 새 없이 이어져 나오는 김성균 작곡가의 신나는 동요와 흥겨운 율동으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5월 어버이날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돌아보는 가족 연극 <사랑해요 당신>이 5월 9일 열린다.

6월에는 경북을 대표하는 도립예술단체인 경북도립국악단이 정기연주회로 찾아온다. 국악인이자 영화배우인 오정해씨의 사회와 노래로 함께 진행될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국악과 풍물의 풍요로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완연한 여름의 기운이 밀려오는 7월에는 <송승환의 오리지널 난타>가 군위를 두드린다.

10월 형형색색의 단풍에 물든 군위의 가을에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가을음악회>가 찾아온다.

11월의 마지막 주 <해설이 있는 오페라 “사랑의 묘약”>이 지트리아트컴퍼니와 경북도립교향악단이 함께하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마지막 12월은 국립현대무용단과 2019 송년 콘서트가 준비될 예정이다.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한태근 소장은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이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군민 모두가 삶을 문화로 풍성하게 채워 나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