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청년 아이디어구현 플랫폼 운영 사업’ 을 통한 일자리 창출 추진청년 일자리 최대 100개 창출 목표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와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는 청년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아이디어구현 플랫폼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청년 아이디어구현 플랫폼 운영 사업’은 대구시와 행정안전부에서에서 지원하고 경북대학교 스타트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으로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모집대상은 아이디어의 사업화 및 제품화 계획을 가진 대구지역 소재 예비창업자(팀)나 창업기업(7년 미만), 중소기업(제조서비스 기업)으로서 청년(만18세~39세) 창업 및 채용 계획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https://www.creativefactory.or.kr)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온라인을 통해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 안중곤 일자리투자국장은 본 사업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예비창업가를 발굴하여 창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에는 맞춤형 인력을 공급하며,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일석이조의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제조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