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시, 독립의 횃불(만세재현 행사)대구 입성100년 전 대구 첫 만세일인 8일에 열려 더욱 의미 깊어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독립의 횃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국가보훈처 주관의 전국 릴레이 만세 재현행사로 3·1절 광화문을 출발하여 전국 22개소의 만세운동지역을 순회하여 4월 11일 제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식장에 입장한다.

대구는 서울, 인천, 춘천, 고성 다음으로 다섯 번째 ‘독립의 횃불’ 릴레이 지역으로, 100년 전 대구의 첫 만세일인 8일 오후 5시 동성로에 도착했다.

대구시는 대구지방보훈청과 함께 ‘독립의 횃불’을 맞아 100년 전 독립에 대한 염원과 3·1운동 정신의 가치를 대구시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오프닝공연으로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계명문화대 뮤지컬 공연팀이 안중근 의사의 의열투쟁을 다룬 뮤지컬 영웅과 프랑스 시민혁명의 저항정신을 그린 ‘레미제라블’의 주요 넘버를 공연했다.

이어, 독립의 횃불이 동성로에 도착한 후 환영의 채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400여명의 시민과 함께 횃불과 손 태극기를 흔들며 본 행사장인 동성로 야외무대까지 횃불행진을 진행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는 국채보상운동과 대한광복회 창설, 3.1운동과 의열 투쟁, 해외항일운동으로 이어지는 독립운동의 성지인 도시”라고 말했다.

또한, “대구시민의 애국선열에 대한 한없는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오늘 이 횃불처럼 힘차게 타올라 새로운 대구 100년을 준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