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기술교육실시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
▲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영농기술교육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9년도 신규농업인(귀농‧귀촌) 영농기초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영농기초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이번 교육대상은 우리 지역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자‧청년농업인 등 20명으로 3월부터 9월까지 12회, 48시간 동안 교육받게 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작물 재배 기초기술 지도를 통한 재배작물 선택 요령, 농업 정보 제공 및 관련 농업기관 활용 안내와 함께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법률 등 다방면의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자 한다.

또한 지난해 영농기초기술교육을 수료한 대상자 중에서 5명을 선발, 이주 초기의 경험 미숙 등에 의한 위험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선도농가 및 귀농성공농가에서의 현장실습교육 기간에는 연수 비용으로 월 80만원이 지급되어 분야별 기술 습득은 물론 안정적인 조기 정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숙자 소장은 우리 지역에 정착하는 귀농‧귀촌인들이 성공적인 제2의 인생설계를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안정적인 정착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