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립도서관, ‘중고도서 프리마켓’운영자를 모집합니다.『제3회 안동시립도서관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
▲ '중고도서 프리마켓' 운영자 모집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립도서관에서는 '중고도서 프리마켓'을 운영하기로 하고 도서 등 중고물품을 직접 판매할 운영자를 모집한다.

오는 4월 20일 웅부공원에서 개최하는 ‘제3회 안동시립도서관 BOOK적 BOOK적 시민독서한마당’행사의 일환으로 프리마켓 참여를 원하는 운영자는 4월 17일까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신청자가 미달할 경우 행사 당일 현장 신청도 받는다.

‘중고도서 프리마켓’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도서, 장난감, 의류 등)을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알뜰장터로 상인을 제외한 안동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판매 가능한 물품은 중고도서 30%를 포함한 옷, 장난감 등의 물품이며, 가짜 명품이나 고가 물품, 약품류, 가공식품을 제외한 음식물(채소, 과일은 가능)은 판매할 수 없으며 판매 부스와 돗자리는 도서관에서 제공한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판매자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직접 팔아 가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좋고, 구매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 독서 한마당에서 다양한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중고도서 프리마켓 행사에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