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이름짓기 이벤트 시행4월23일부터 컬러풀페스티벌 이모티콘을 선착순 3만5천명에게 배포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지난 16일부터 4월 22일까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이름짓기 이벤트를 시행한다. 대구시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축제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올해 대구대표 축제로서의 정체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대구시 슬로건인 ‘Colorful DAEGU’의 원형 모티프를 활용하여 축제 로고 및 캐릭터 개발을 완료했다. 축제 로고 속의 5개의 동그라미는 별도 분리되어 캐릭터로도 활용하도록 개발했다.

축제 브랜드에 맞게 대구 도시 슬로건의 동그란 그래픽 모니터들을 재해석하여 개발한 5가지 캐릭터는 열정을 상징하는 빨강, 스마트 도시를 상징하는 파랑, 친환경 녹색도시를 의미하는 초록, 문화예술의 도시를 상징하는 보라, 열린 관광 도시를 의미하는 노랑이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이름짓기 이벤트는 빨강, 파랑, 노랑, 초록, 보라색 5가지 색의 캐릭터 ‘컬러풀프렌즈’ 각각에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 댓글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인기투표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대구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당첨자 총30명에게는, 1등~5등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콘, 대구숲 입장권, 컬러프렌즈 에코백, 컬러풀프렌즈 스티커, 2등~10등 까지 대구숲 입장권, 컬러풀프렌즈 에코백, 컬러풀프렌즈 스티커, 11등~30등 까지 컬러풀프렌즈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댓글을 남기는 시민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컬러풀 프렌즈 스티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4월23일에는 시 공식 카카오톡으로 친구맺기를 하면, 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축제 미리보기 전야제를 시작으로 내달 5월4 일부터 5월 5일까지 메인 프로그램인 컬러풀 퍼레이드와 ▲해외공연단체의 초청 공연 ▲국채보상로를 수놓는 전문공연단체들의 거리예술제 ▲전문가 못지 않은 시민들의 공연무대인 핫스테이지 ▲다양한 먹거리로 넘쳐나는 푸드트럭 ▲예술가들의 수공예품이 가득한 아트마켓 ▲어린이 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어린이 체험행사 ▲월드스타가 참여할 예정인 폐막식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의 탄생은 축제에 생동감과 역동감을 불어 넣는 동시에 컬러풀페스티벌이 대구를 넘어 전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로서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