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청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31일까지 신청접수, 6팀 선정 ‘임대료 및 공과금 지원’
▲ 영주시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북 영주시가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고 다양한 분야에서 준비된 청년들에게 1인 또는 소규모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23일 영주시는 청년창업가를 지원하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조적이고 열정적인 청년 창업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상가 임차료와 공공요금 등을 지원해 지역에 정착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업이다.

영주시는 31일까지 신청자를 접수받아 심사를 거쳐 총 6팀(개인 또는 팀)을 선정하고, 선정된 창업가에게는 선정일로부터 10개월 동안 매월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영주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영주시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개인 또는 팀이면 되며, 신청방법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계서류를 작성해 영주시 일자리경제과 청년공동체팀으로 방문접수 하면 된다.

황병관 일자리경제과장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들을 적극 지원해 지역의 상생 가치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