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의성
대한불교 조계종 조계사 신도, 의성농산물산지유통센터 및 마늘종합타운 견학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활동 지속적으로 펼쳐
▲대한불교 조계종 조계사 신도 의성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신도들을 초청하여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의성 농산물산지유통센터, 마늘종합타운 및 마늘테마파크 견학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계사 선림원장 남전스님, 포교국장 상범스님, 템플국장 자윤스님을 비롯한 신도 80여명이 참석하여 의성마늘의 생산, 유통, 가공과정 및 의성사과 선별, 품질관리 등을 견학하고, 의성군 다인면에 위치한 대곡사를 방문했다.

의성군은 조계사와 지난 2017년 3월 서울 조계사에서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성 브랜드쌀이 공양미로 공급되고 있다.

올해에도 7월, 8월 10월 중 3차례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여 지역농산물을 홍보 및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조계사 월간지를 통한 의성군 홍보 및 인근 복지센터에도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는 등 지역 우수 농산물 홍보판매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한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및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도모하여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