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학군단, 해외 전·사적지 탐방전쟁유적지 답사를 통해 올바른 국가관 함양 및 호국정신 고취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황궁 후에왕궁 견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198학생군사교육단은 해외 전·사적지 탐방을 통해 학군사관 후보생의 견문을 확대하고 국가관 및 역사관 함양과 자긍심을 제고하기 위해 해외군사문화탐방을 다녀왔다.

학군단 58기 후보생 22명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베트남 최고의 관광지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후에 황성과 카이딘 황제릉, 역사박물관, 다낭박물관, 관운장 사당, 다낭 대성당, 바나산 국립공원 등의 유적지를 답사했다.

후보생들은 이번 해외 전·사적지탐방을 위해 학술팀, 어학팀, 홍보팀, 지원팀, 안내팀으로 나누어 탐방지역 역사 조사, 통역, 가이드북 및 영상물 제작 등 각자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베트남 전쟁 관련 자료를 전시한 다낭박물관 견학을 통해 전쟁의 참상과 폐해를 느끼고, 올바른 국가관 함양과 호국정신을 고취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대구한의대 198학생군사교육단은 2018년 기초군사 및 동계입영 부대제식 우수학군단으로 선정됐으며, 2017년도에는 전국 111개 대학 학군단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2017년 종합우수 학군단으로도 선정되어 최정예 장교를 양성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