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공부와 체육활동 모두 자신있다!‘2019 학교스포츠클럽리그대회’ 성황리 진행
▲ 2019 학교스포츠클럽리그대회 성황리 진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25일부터 남초 피구경기를 비롯한 28개 종목 2300여 명의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하는 ‘2019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대회’의 막을 올려 뜨거운 열전에 돌입하였다.

구미를 대표하여 경북대회에 진출할 종목별 한 개의 팀을 선발하는 리그대회의 그 열기는 더위도 무색할 정도였으며, 평소 학교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리그에 참가한 팀들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스포츠맨십을 배양하고 상호 배려하는 소통의 현장교육이 이루어져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대회는 경쟁종목 28개 2300여명의 관내 초중고 학생들과 단일출전 종목 15개 350여 명의 선수들로 구분하여 진행되며, 피구, 탁구, 킨볼, 플라잉디스크, 줄넘기, 족구, 배드민턴, 야구, 배구 등 평소 학교에서 활동하던 종목이 다수를 차지하였고, 킨볼, 소프트볼, 창작댄스, 넷볼 등은 단일팀이 참가를 하여 구미 대표로 선발이 되었다.

대회는 6월16일 남고부 농구대회를 끝으로 마무리가 된다. 현재 종료된 종목은 남고 축구(구미고), 여고 배드민턴(구미여상), 남중 배구(오태중), 여중 탁구(선주중), 초등 피구(옥계동부초), 초등 플라잉디스크(왕산초)이며, 아직 경기를 진행하지 않은 학교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양하기 위해 비지땀을 흘리며 자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