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제5회 대구생활화훼 디자인경진대회’ 대상 수상전문가, 4년제 학생들 제치고 최고의 상 대상 수상
▲‘제5회 대구생활화훼 디자인경진대회’ 대상 수상한 최창훈 학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5월 30일 개최된 ‘제5회 대구생활화훼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제10회 대구 꽃박람회기간에 개최된 대회로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그린시티포럼이 주관해 진행됐다.

전문분야[아이디어정원(테라리움)], 생활분야[플라워디자인(일반부)], 생활분야[플라워디자인(학생부)] 등 총 3개 분야에서 참가자200여명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선 보였다.

계명문화대하교 디자인학부 원예·골프코스디자인전공 최창훈 학생은 아이디어 정원부문에 참가해 대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원예·골프코스디자인전공은 환경문제가 심각한 현시대에 각광을 받고 있는 전공이다. 원예, 조경, 골프코스관리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색의 도시공간에 자연의 녹색소재를 채우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실습위주의 수업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있으며, 졸업 후 공무원, 플라워샵, 조경설계 및 시공회사, 골프장 등에 취업해 녹색공간 조성 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