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금연·절주 표어·포스터 공모전 심사깨우세요! 우리안의 본능 금연!
▲금연·절주 표어·포스터 공모전 심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12일 제32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기 흡연예방을 위한 금연·절주 표어·포스터 공모전 심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금연과 절주를 통한 건강지킴이와 가족사랑 실천을 함께 하는 동기부여의 기회와 학생들의 흡연·음주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것이다.

소속 학교장과 지도교사가 심사를 통하여 금연과 절주에 대한 자유로운 주제로 5월 24일 까지 공모하여 율곡초등학교 외 24개 학교에서 총 510점을 응모했다.

공모작품에 대해서는 한국미술협회 김천시지부, 초·중·고 교사, 공무원 등으로 심사위원들이 심사하여 대상 김천고등학교 조00 학생이 선정됐다.

포스터 부문 중·고등학생 최우수상 성의여자중학교 이00, 초 고학년 농소초등학교 이00, 초 저학년 동부초등하교 장00, 표어 부문 중·고등부학생 최우수상 성의여자고등학교 김00, 초 고학년 율곡초등학교 구00, 초 저학년 율곡초등학교 이00, 포스터부분 우수상 6명, 장려상 9명, 표어부분 우수상 6명, 장려상 9명 총 37명이 선정됐다.

김천시보건소에서는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 대하여 금연캠페인, 금연홍보관 운영 및 각 학교에 포스터로 제작하여 홍보와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