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다산면 건강마을 조성사업 발대식 개최다산면 건강위원 및 마을주민 200여명 참석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27일 다산면 건강위원 및 마을주민 2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다산면 우리춤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그동안의 추진경과 동영상 상영 및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자문교수인 대구 가톨릭 의과대학 김종연 교수의 ‘건강마을조성사업 설명’을 듣고 건강마을에 대한 이해심을 높였다.

또한, 우리의 다짐 선언과 고령군 남부내륙고속철도 유치를 위한 다산면민들의 뜻을 모으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마지막으로 선배 건강마을인 우곡면 객기리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건강마을조성사업은 지역 간의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최근 5년간의 지역사회건강조사 분석을 토대로 건강행태가 취약한 읍면을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 우곡면을 시작으로 올해는 신규로 다산면이 선정됐다.

곽용환 군수는 “건강마을조성사업은 주민이 주도하는 사업으로 다산면 건강위원회 및 다산면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