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복지 위해 힘 모은다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G, 사람GO 소통GO 협력GO 행복GO 희망GO
▲경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희망복지 위해 힘 모은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7일부터 이틀간 ‘민관협력을 담는 포용복지 5G, 사람GO 소통GO 협력GO 행복GO 희망GO’라는 주제로 ‘제14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7일 개회식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경상북도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중현 씨를 비롯한 34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경주시 은혜원 손대호 씨 등 8명에게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여했으며, 경주시 종합복지관 김병구 씨 등 5명은 경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지역과 함께 하는 포용적 복지’를 주제로 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기조강연에 이어 현안 복지문제를 주제로 한 정책토론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전문성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과 관 서로를 마주보며 함께 걷다’는 주제로 경주시립극단의 연극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고 박수갈채를 받았다.

저녁에는 부대행사로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동궁과 월지, 첨성대, 월정교 등을 둘러보는 경주 야경시티투어를 실시했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오늘날 증가하는 새로운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튼튼하게 만들고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 모두 보람과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에서 적극적 활동으로 포용적 복지국가를 위한 초석이 돼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